제목 [시민일보]아산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웹마스터
아산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아산=박명수 기자]충남 아산시가 어린이 안전생활 습관형성과 사고예방을 위해 ‘2015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오는 12~13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안전체험교실은 아산시와 국민안전처가 주최하며,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주관으로 실시된다. 

안전체험교실에서는 행사전기·가스·교통·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총 30여종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재난 및 신변안전·교통안전·소방안전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출동해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 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체험, 전달한다.

또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는 생활안전 수칙에 관한 뮤지컬 공연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전거 안전 체험장에서는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 주행 및 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을 통해 자전거 안전을 익히고 교육이수 후 ‘자전거 안전 인증증’을 교부해 준다.


박명수 기자  |  pms@siminilbo.co.kr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792

시 관계자는 “평소 어린이들이 지루해 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 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체 참여신청은 오는 8일까지 시청 안전총괄담당관실(041-540-2118)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부모와 함께 신청없이 참여 가능하다.

후원안내

따뜻한 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
어린이들의 수호천사가 되어주세요.

개인후원 단체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