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안전교육전문가에 도전하세요!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09-07-24 17:52
조회
363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가’에 도전하세요!
[입력날짜: 2009-06-13 9:10]


여성부-한국어린이안재단, 어린이 보호 위해 나선다.
교통사고, 화재, 유괴 등 어린이들을 위협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여성부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함께 나섰다.

여성부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대표 고석)과 공동협력사업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어린이안전동화구연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정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구현동화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게 될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전문인력으로 사회에 재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구연동화를 통하여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교육팀 박미연씨는 “교육 수료 후에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엄마가 들려주는 안전동화 구연교실’ 시범운영을 통하여 자원봉사와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며 “내용과 교수법 모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동복지법 제9조에 의거 아동복지시설, 영유아보육시설, 유치원, 초·중·고에서 교통안전 등 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 있어 앞으로 어린이안전동화구연전문가 등 관련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30일까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홈페이지(www.childsafe.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다음 우편 또는 이메일(childsafe@naver.com) 접수하면 된다.

한편 가정안전, 교통안전, 신변안전 등 어린이 안전에 관련된 ‘창작안전동화’도 6월 19일까지 공모한다.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여성부 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어린이 안전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정완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6623&kind=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