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순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이동 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2-10-23 10:10
조회
322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어린이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초등학교ㆍ유치원ㆍ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다음달 20일 팔마경기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교통ㆍ화재ㆍ자전거ㆍ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안전교육시설을 갖춘 버스가 현장에 직접 출동하여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인형극 ‘뱅글이와 통통이를 도와주세요!’ 전문극단 공연을 마련하여 성폭력 및 유괴 예방을 위한 상황별 안전수칙을 알려준다.

특히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 주행 및 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을 통해 자전거 안전을 익히고 교육이수 후 ‘자전거 안전 인증증’을 교부할 계획이다.

배갑종 시 건설재난관리과장은 “지루 할 수 있는 이론 교육이 아닌 몸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생활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미취학 어린이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체험안전교육을 단체로 희망하는 초등학교ㆍ어린이집ㆍ유치원ㆍ학원 등은 다음달 15일까지 순천시 건설재난관리과(061-749-3119)로 신청하면 된다.

강종모 기자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395925&thread=09r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