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웨이브]송파구, 어린이 자전거 교통 안전 뮤지컬 공연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2-12-18 10:13
조회
268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1일과 28일(금) 양일간 어린이안전교육관에서 자전거 안전 관련 창작뮤지컬 ‘몸짱박사님과 개구쟁이 울랄라’ 공연을 개최한다.

교통안전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법에 관한 뮤지컬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해,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4∼6세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 200명으로(각 회 100명)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공연은 어린이교육 전문단체 ‘극단햇빛 복화술 매직쇼’가 맡았다.
녹색교통과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뮤지컬도 즐기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법도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안전교육관(마천동 산 1-5 ☎406-5868)은 지난 1999년 화성 씨랜드 화재사고로 희생된 송파지역 어린이들을 추모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어린이 안전교육관이다.
이곳에선 어린이 안전사고 방지는 물론 위기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가정재난안전관 ▲교통안전관 ▲신변안전관 ▲승강기안전관 ▲식생활안전관 ▲자전거종합안전교육 등의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부분의 교육이 체험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로 이용자 수도 매년 증가추세이다. 교육대상도 송파구 관내 어린이를 제외한 서울시 타 자치구 및 경기도 어린이가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237947§ion=sc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