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어린이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3-09-13 10:38
조회
333
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 중 하나로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생활환경으로부터 스스로 대처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성동꿈나무 이동안전체험교실’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교육을 위해 특수 개조된 차량에서 ▲ 지진이 났을 경우 대피방법, 화재 발생시 대처요령, 가스·전기 차단기 사용방법 ▲ 유괴 위협에 대한 대처법, 기초적인 성교육 ▲ 교통사고 체험, 안전한 승하차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이외에도 일상적인 학교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협상황을 가정해 체험해보고 그 대처방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 교육은 2008년부터 서울시에서 어린이 안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시 전역의 초등학교·유치원·아동복지지원센터 등 어린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성동구에서는 10일에 마장초등학교, 오는 10월22일에 경일초등학교 운동장에 체험교실 차량이 찾아가 진행되며 각 학교의 초등학교 1학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경희 보건소장은 “체험교육을 통하여 각종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처요령을 익히고, 사고의 위험성과 안전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