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아산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4-04-16 10:45
조회
320

▲ 아산시청

아산시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생,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안전생활 습관 형성과 사고예방을 위해 아산시와 안전행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주관으로 시행하며 전기․가스․교통․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재난 및 신변안전, 교통안전, 소방안전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출동해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 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체험․전달한다.

또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는 생활안전 수칙에 관한 뮤지컬 공연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전거 안전 체험장에선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 주행 및 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을 통해 자전거 안전을 익히고 교육이수 후 ‘자전거 안전 인증증’을 교부해 준다.

시 관계자는 “평소 어린이들이 지루해 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 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학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체 참여 신청은 17일까지 아산시 안전관리과(540-2415)에 신청하면 된다.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