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보]창원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4-04-16 10:45
조회
262
창원시는 어린이 안전생활 습관형성 및 사고예방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와 안전행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과 ‘창원시 국제안전도시홍보관’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안전체험Zone 10종, 놀이안전 체험Zone 2종, 안전공연Zone 1종, 정책홍보Zone 2종으로 총 15개 체험관 17개 홍보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체험내용으로 교통, 화재, 자전거, 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안전교육시설을 갖춘 버스가 현장에 직접 출동하여 사례별 사고예방법, 교통안전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생활안전인형극 ‘할까 말까’ 전문극단 공연도 마련하여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세탁기, 콘센트 감전사고 등), 놀이터 흙놀이 시 주의사항 등 상황별 안전수칙을 알려주며, 자전거 바르게 타기체험, 주행 및 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을 통해 자전거 안전을 익히고 교육이수 후 ‘자전거 안전인증’ 증서를 교부해 준다.

창원시 국제안전도시 사업홍보관은 시민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계 속의 명품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창원시가 지난 2010년 국제안전 도시 사업모델을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는 안전도시사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하여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권중호 창원시 안전행정과장은 “평소 어린이들이 지루해 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어린이 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은수 기자 eunsu@gnnews.co.kr
http://gnnews.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5&item=92&no=205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