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홍천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4-06-23 10:57
조회
387
(홍천=국제뉴스) 송인경 기자 = 홍천군은 6월 20일부터 6월 21일까지 홍천읍 토리숲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2014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안전행정부·IBK 기업은행·현대자동차·손해보험협회·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 어린이 안전재단이 주관하며, 홍천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등 2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안전체험교실은 행사기간 동안 어린이 안전생활 조기 습관 형성과 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화재안전 ▲자전거 안전 ▲전기안전 ▲소방안전 등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과 아동실종 예방사전 등록제, 어린이 저축습관 형성을 위한 안전통장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안전체험행사와 병행해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생활안전에 대한 연극 공연이 6월 20일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6월 21일 오전 11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토리숲 공원에 마련된 자전거 안전체험장에서는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이수 후에는 '자전거 안전인증 증'을 교부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열리는 안전체험교실은 제대로 된 안전체험시설이 없는 홍천에서 개최돼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어려서부터 몸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홍천지역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전행정과 안전기획부서(430-2900~1)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