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송파구, 어린이 대상 '물놀이 안전체험' 진행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4-07-24 11:16
조회
30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마련했다. 구는 21일부터 5일간 어린이안전교육관(성내천로 35길 53)에서 6-7세 어린이 750명을 대상으로 '2014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어린이안전교육관 실외에 가로·세로 10미터, 높이 70센티미터의 물놀이시설을 설치, 수상 안전교육강사 1명과 물놀이 지도요원 6명이 아이들을 직접 가르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1일 3회 교육에 1회당 교육인원은 50명 이하로 제한한다.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등 간단한 이론교육 후 어린이들은 사전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구는 특히 어린이들이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명조끼 착용 및 구명로프 사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사고는 안전하다고 방심할 때 소리 없이 찾아오는 불청객과 같다. 그래서 획일적인 안전교육보다는 체험위주의 교육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대처능력을 키워 나가야한다"며 "WHO가 공인한 국제안전도시 송파의 위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교육대상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안전교육관은 물놀이 교육 외에도 다양한 안전교육이 마련돼 있다.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습해보는 '심폐소생술' 교육, 비오는 날 보행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투명우산 만들기' 뿐만 아니라 식중독 예방, 아토피 피부염 예방을 위한 천연염색 티셔츠 만들기 교육 등이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안전교육관(02-406-5868, www.isafeschoo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인모 기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