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안행부·네이버 어린이 안전 캠페인..."안전하게 자전거 타요"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4-09-05 11:21
조회
358

네이버 어린이 안전생활백서 캠페인 페이지/이미지=네이버 캡쳐안전행정부가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와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안전관련 교육정보와 실천사례를 제공한다. 안전행정부는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21일부터 9월11일까지 3주간 '어린이 안전생활백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유형 및 예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공익캠페인 특별페이지를 마련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유형(자전거 사고, 질식 사고, 횡단보도 교통사고, 교내사고, 화상사고 등)을 세분화해 이에 따른 예방법과 응급조치법을 어린이와 부모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웹툰과 일러스트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안전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지역별 종합안전체험시설을 소개하고 예약정보를 안내한다.
안전행정부는 지난날 안전문화확산 캠페인 블로그인 '안전가득코리아(http://safeculture.net)'를 구축하고 네이버 캠페인 사이트와 연동했다. 이밖에 페이스북 페이지도 개설하여 안전문화 확산 및 운영에 나섰다.
한편 안전행정부는 캠페인 기간 중 댓글 남기기 이벤트 참가자 100명을 추첨해 어린이 보호장구세트(안전모·보호대·가방 등)를 제공할 계획이다.
http://bike.mt.co.kr/articleView.html?no=2014082210540827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