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시티신문]당진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작성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작성일
2015-05-22 11:53
조회
344
당진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안전생활 습관은 조기교육이 중요

당진시와 국민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한 ‘2015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이하 안전체험교실)이 지난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당진실내 체육관 일원에서 당진지역 어린이와 학부모 등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안전체험 시설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예방과 안전의식을 키워주기 위한 이번 안전체험교실에서는 미취학아동과 13세 미만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교통안전과 자전거안전, 전기안전, 소방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와 그에 따른 예방법 위주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당진실내체육관에서는 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생활안전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4차례 선보여 뜨거운 인기를 받았다.

또한 당진시 보건소도 이번 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해 올바른 양치질 방법과 치아관리 요령에 대한 체험프로그램과 치아검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통해 어려서부터 몸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로부터 예방하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외에도 관내 44개소 어린이집을 방문해 3,200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에 앞장설 계획이다.


http://www.nonsa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00